본문 바로가기

국세청 세금포인트 사용 방법

지식100 2022. 4. 23.
반응형

 

 

나라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 중에는 일반인들이 미처 알지 못해 지나치는 것도 다수 있습니다. 국세청 세금포인트 사용 방법 또한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적지 않은 할인 혜택을 볼 수 있음에도 홍보가 상대적으로 덜 되어 있는 탓에 모르고 넘어가는 이들이 많아 보입니다. 오늘 전해 드릴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국세청 세금포인트 사용 방법 확인해 보시고 알뜰한 소비 하시기 바랍니다.

 

국세청 세금포인트

국세청 세금포인트는 2004년 부터 시행이 되고 있습니다. 국세청에서 성실 납세를 독려하고자 만든 혜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소득세를 납부하는 이라면 개인 납세자를 비롯해 중소기업도 포인트 적립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개인을 기준으로 종소세나 양도세 등에 포인트가 부여되며, 연체하지 않는 다면 적지 않은 포인트를 쌓을 수 있습니다.

 

국세청 세금포인트 사용 방법

국세청 세금포인트 사용 방법을 알아둔다면 잠자고 있는 포인트를 훨씬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 방법 중 하나는 세금포인트몰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해당 사이트에서 중소기업 제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1포인트당 5%의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지난 2020년 처음 도입된 바 있습니다.

 

쇼핑몰 바로 가기

국세청 세금포인트 확인 방법

해당 포인트 이용을 위해서는 홈택스 화면을 거쳐 사용이 가능 합니다.

 

 


1. 세금포인트 할인 쇼핑몰 안내 메뉴

2. 할인 쇼핑몰 입장하기

순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세금포인트를 보유한 경우에만 접속 가능합니다. 국세청 세금포인트 사용 방법과 마찬가지로 쇼핑몰 이용 역시 그리 어렵지 않은 것이 특징입니다. 일반 쇼핑몰과 큰 차이 없는 구성을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구매를 원하는 제품을 고른 뒤 결제창으로 이동하면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세금포인트를 적용할지 여부를 선택 후 결제 가능합니다. 기본 할인은 10만 원 이하 구매 시 1포인트당 5%의 할인율이 적용되며,
10만 원 초과 시 포인트를 더 사용하는 방법으로 구매금액당 5% 할인을 지속적으로 받는 식입니다.

 

지금까지 국세청 세금포인트 사용 방법의 하나로 세금포인트몰을 이용하는 방식에 대해 안내드렸는데요. 이외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국세청 세금포인트 사용 방법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현재 도입되었거나 앞으로 예정되어 있는 사항으로 소액체납자에 대한 체납처분 유예를 비롯해 납세 자법 교실 우선 수강, 인천 국제공항 비즈니스센터 이용 등의 서비스가 있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기존에 미처 몰랐던 국세청 세금포인트 사용 방법을 활용할 수 있게 되니 더욱 많은 이들에게 해당 정책에 대한 홍보효과가 있을 것이라 기대됩니다. 이외로 많은 분들이 본인의 세금 포인트가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는데요. 오늘 전해드린 내용을 통해 한번쯤 확인해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