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게차 운전 기능사 필기 기출 문제 찾아보는 방법

지식100 2022. 4. 27.
반응형

국가자격시험 중 하나인 지게차 운전 기능사 필기 기출문제를 찾아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크게 세 가지 방법으로 구분해 소개해드릴 수 있습니다. 이 시험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 가운데 좀 더 수월하게 지게차 운전 기능사 필기 기출문제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게차 운전기능사 시험

각종 건설 및 물류 작업 현장에서 적재 및 하역, 운반 등의 직무를 수행하는 지게차 관련 기술 및 운전 기능의 숙련도를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국토교통부가 육관 기관으로 시행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맡고 있는 자격증으로 필기 및 실기로 나눠 시험이 치러지고 있습니다.

 

지게차 운전기능사 시험 기출문제 무료 다운로드 받기

 

지게차 운전기능사 시험 기출문제 

국가자격시험 및 전문자격시험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큐넷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자료실 메뉴에서 지게차 운전 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및 공개 문제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기출문제는 기술사 시험에 한해서만 제공되고 지게차 자격증과 관련해서는 공개 문제만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별도 로그인 없이 pdf 파일 형태로 된 문제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필기 기출 문제집 다운 가능한 사이트

공식 사이트는 아니지만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하는 다양한 자격증 시험의 기출문제를 보유하고 있는 온라인 사이트가 있습니다. 건시스템(gunsys.com)인데요. 여기에서 지게차 운전 기능사 필기 기출문제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다만 최근에는 업데이트가 거의 이루어지고 있지 않아 2016년 이전 자료만 다운로드 가능하다는 것이 아쉬운 점입니다. 물론 장점도 있습니다. 파일 다운 뿐 아니라 직접 사이트 내에서 문제 풀이를 한 뒤 답안 제출 등의 과정을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덕분에 실전에 대비한 훈련 효과가 뛰어난 것이 메리트입니다.

 

 

기출 문제 무료 다운로드 가능한 사이트 바로 가기

 

(지게차 뿐만 아니라 다른 기능사 기출 문제도 다운 가능 합니다.)

 

지게차 운전 기능사 시험 정보 확인하기

공부를 시작하는데 있어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지게차 운전 기능사 필기 기출문제에 대한 풀이 못지않게 출제 기준에 대한 확인 역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데요. 관련 자료 또한 큐넷 홈페이지에서 해당 시험 정보 메뉴 가운데 출제기준 항목에서 자료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2020년 이후 최신 기준 파일을 기준으로 확인해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게차 운전 기능사 필기 기출 문제집 구매 하기 또 하나의 방법은 책으로 되어 있는 필기 기출문제집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각 출판사마다 연도별로 구분해 펴내고 있어 올래 2022년 대비 문제집도 구매 가능합니다.. 더욱이 지게차 운전 기능사 필기 기출문제집 외에도 모의고사 및 강의도 함께 들을 수 있는 자료도 있어 필요에 따라 선택해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