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하는 방법

지식100 2022. 4. 19.
반응형

카카오톡은 기본적으로 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기반으로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번호가 바뀌면 카톡에 연결된 정보도 바꿔야 하는데요.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래야만 친구 추가되어 있는 상대에게도 정상적으로 자신의 프로필이 보일 수 있습니다. 만일 휴대폰을 새로 바꾸는 과정에서 번호도 변경되었다면 제일 먼저 확인해야 하는 것이 바로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죠. 변경하는 방법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방법

 

 

카카오톡 고객센터 바로 가기

 

 

 

 

 

1.먼저 휴대폰 상에서 카카오톡 앱을 실행시킨 뒤 친구 목록 메뉴 가장 위에 있는 자신의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2.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누르면 프로필 관리 메뉴로 이동합니다.

 

현재 등록된 본인의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전화번호를 눌러주세요(클릭, 터치)

 

4. 아래쪽에 노란 박스 안에 전화번호 변경 눌러 주세요

 

5. 카카오톡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6. 마지막으로 새로운 전화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아이디 찾는 법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주의 사항

전화번호 10자리를 중간에 " - " 표시 없이 숫자만 입력하셔야 합니다. 이점 꼭 기억해 주세요. 새로운 전화번호를 입력하게 되면, 인증번호가 수신되는데 이를 카톡 화면에 그대로 붙여 넣기 하시면 됩니다. 지금 제가 설명드린 것처럼 잘만 따라오면 누구나 쉽게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인증문자 메시지의 경우 한국어 외에도 다른 언어로도 수신 가능해 우리말을 모르는 외국인 사용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 최근 들어 해외 사용자도 늘고 있는 만큼 외국에서도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분들이 많을 텐데, 매우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발송된 SMS 인증번호 메시지는 숫자 4자리로 되어 있으며, 이를 입력 후 하단에 확인을 탭 하면 새로운 번호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까지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앞으로도 매우 유익한 정보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지식100'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양 보호사 자격증 취득 방법  (0) 2022.04.25
국세청 세금포인트 사용 방법  (0) 2022.04.23
신한생명 무료운세  (0) 2022.03.23
국가직 9급공무원 시험일정  (0) 2022.03.19
카톡 아이디 찾는법 공개  (0) 2022.03.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