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직 9급공무원 시험일정

지식100 2022. 3. 19.
반응형

올해 초 공개된 국가직 9급 공무원 시험일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해마다 1월 초가 되면 사이버국가고시센터를 통해  국가직 9급 공무원 시험일정 등 관련 내용이 공고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공개된 관련 정보 확인해 보겠습니다. 올해 9급 공무원 시험 준비생들 모두 합격했으면 합니다

 

 

국가직 9급공무원 필기시험 일정

 

2022년 국가직 9급 공무원 시험일정을 살펴보면 이미 지난 2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접수를 진행했으며, 곧 있을 3월 25일에 필기시험장소 공고가 있을 예정입니다. 이후 4월 2일 필기시험이 치러진 뒤, 한 달여가 지난 5월 11일 합격자 발표가 있습니다. 가산점 등록을 해야 하는 수험생은 시험 당일인 4월 2일 오후 1시부터 이틀 뒤인 4월 4일 오후 9시까지 등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국가공무원 일정 확인하러 가기

 

국가직 9급 공무원 면접 일정

국가직 9급 공무원 시험일정에 따르면 면접 장소 공고는 오는 5월 11일 합격자 발표일에 동시에 진행 됩니다. 이때 장소와 일시 외에 면접시험 때 준수해야할 사항에 대해서도 함께 공지됩니다. 이어 6월 11일부터 18일 까지 나뉘어 면접이 치러지며, 7월 6일 오전 9시에 최종 합격자 발표가 있습니다.

 

지방직 9급공무원 시험일정은?

서울시를 비롯해 각 지역별 지방직 9급공무원 시험은 국가직 9급공무원 시험일정과 별도로 치러집니다. 필기시험일자는 6월 18일로 모두 동일하지만 원서접수 일정에는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서울시의 경우 3월 22일부터 3월 25일 까지입니다.
필기 합격 후 치러지는 면접시험은 대부분 8월 중에 진행되며, 최종 합격 발표는 9월로 예정된 지역이 대다수입니다.

 

사이버국가고시센터 바로가기

 

4월 2일 필기시험 일자를 기준으로 확진 상태라고 해도 국가직 9급 공무원 시험일정에 변동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대신 동일한 날짜에 방역조치가 된 별도 시험장에서 응시하게 되는데요. 확진 수험생 규모에 따라 변경 가능성이 있지만, 현재로서는 경기 과천과 경기 화성, 충남 천안, 충북 진천, 부산, 대구, 세종, 전남 나주, 강원 춘천, 제주 서귀포 등에 별도시험장이 마련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국가직 9급공무원 시험일정 관련 알아두면 좋은 정보

올해뿐만 아니라 추후 공무원 시험에 응시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는 인사혁신처에서 운영하는 사이버국가고시센터 홈페이에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가운데서도 지원자격 자가진단 메뉴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향후 시험 준비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각극 공개경쟁 채용시험 별로 자신이 응시 가능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시스템입니다. 이 외에도 채용시험 관련 종합 안내 사항 및 각종 공지사항도 해당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7급 5급(기술) 공채 5급(행정) 공채 외교관 후보가 시험 일자

국가직 7급공채 시험일자
5급(행정)공채
5급(기술)공채 시험일자

 

외교관후보자 시험일자

 

지금 까지 국가직 공무원 시험일자에 대해 안내드렸습니다. 다음 포 시팅에는 지방직 공무원 시험일자에 대해서 작성해 보겠습니다. 저한테는 공무원은 꿈의 직장이네요 어렸을 때 공무원을 목표로 공무 좀 열심히 할걸 후회가 많이 되네요 모든 시험 준비하고 있는 분들 파이팅 하시고 좋은 일만 있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