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국장 효능

지식100 2022. 8. 25.
반응형

오늘은 우리 국민대표 음식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바로 청국장 효능에 대해서 한번 소개하려고 합니다. 시골에서 태어나서 그런가 저는 청국장 된장찌개 다 좋아합니다. 여러분들은 청국장 효능에 대해서 알고 있으시나요? 모르셔도 됩니다. 제가 지금부터 청국장 효능에 대해서 한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청국장 요리 살펴 보기

 

1.함암

항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청국장에는 제니스테인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결장암, 위암, 폐암, 전립선암, 유방암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사포닌, 파이 틱산, 트립신 억제제 같은 성분도 들어 있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당뇨

당뇨에 도움이 되는 천연 인슐린. 당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희소식 이면 희소식이네요. 위에 말씀드렸지만 트립신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고 레시틴 성분도 있습니다. 레시틴 같은 경우는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당뇨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변비 설사

변비, 설사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바실러스균에 의해서 정장효과가 좋고,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변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뇌졸중

뇌졸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레시틴, 단백질 분해 효소는 혈전에 있는 콜레스테롤을 녹여내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혈관 중요하죠.

5. 무좀

무좀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저도 이건 정말 알아보면서 정말? 맞는가?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비타민 2 비타민 6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리놀레산이라는 성분이 무좀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6. 천연 비아그라

천연 비아그라 저는 청국장 된장찌개 많이 먹었는데 정말로. 알기닌산이라는 성분 그리고 아미노산,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남성의 정액을 이루는 구성 성분, 일산화 산소는 음경의 혈액을 개선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도움이 되나 보네요. 이제 우리나라 콩 어떡하지.

7. 간 기능

간 기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타민B2는 알코올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 간의 기능을 좋게 하고 숙취에도 도움이 있다고 하네요. 청국장 효능 이러고 보면 안 좋은 곳이 없는 거 같네요. 우리 모두 열심히 먹어요

 


마지막: 이 외에도 뇌졸중, 치매, 고혈압, 피부 미용, 빈혈, 골다공증, 갱년기 개선, 피로 해소, 다이어트, 청국장 효능이 너무 많아서 글로 담기 어렵네요. 이건 1편 2편으로 나눠서 작성해야겠습니다. 다음은 2편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글이 너무 길어지면 보는 사람들도 힘들고 해서 오늘은 7가지만 정보 드리겠습니다. 다음 포스팅할 때 다시 조사해서 정보 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