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 맞춤법 검사기

지식100 2022. 9. 16.
반응형

일상에서 맞다고 생각하는 한국어 맞춤법이 많이 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우리는 맞춤법 검사기를 통해서 맞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와 부산대학교 인공지능 연구실과 나라 인포테크가 공동 개발한 한국어 맞춤법 검사기가 있습니다. 오늘은 부산대에서 개발한 한국어 맞춤법 검사기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맞춤법 검사기

 

제가 자주 사용 하는 한국어 맞춤법 검사기 매우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문장을 써서 복사하기 붙여 넣기 하시고 검사하기 눌러 주세요.

 

위에 보신 것처럼 맞춤법 검사기 사용 시 이렇게 띄어쓰기나 틀린 문장을 알려 줍니다. 네이버는 맞춤법 검사기는 이렇게까지 알려 주지 않아 저는 이 검사기를 이용합니다.

 

한국어 맞춤법 검사 하기

 

 

접속 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 문장 검사 후 다시 검사 할 때는 다시 쓰기를 누르시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또 하나의 장점이 있다면, 다른 곳에는 없는 강한 규칙 적용하기가 있습니다. 이 박스 체크 후 다시 검사하기 하시면 또 다른 오류를 잡을 수 있습니다.

 

한국어 맞춤법 검사기는 1991년에 개발을 하기 시작 하였고, 2001년에 정식 웹 서비스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 때는 제가 사용을 하지 않을 때라서 잘을 모르지만 몇 년 동안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지 불편한점이 있다면 서버 다운이 가끔 있습니다. 그럴 때는 뒤로 가기를 하거나 주소를 복사해서 다시 붙여  넣기 한 다음 엔터 누르 시면 다시 잘 됩니다. 뒤로 가기보다는 사이트 재접속하는 게 좋습니다.

 

찾다 보니깐 한국어 맞춤법 검사기 잦은 서버 어류가 2021년 말부터  발생 했다고 합니다. 접속 오류 이거나, 접속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오류가 있다고 하네요.

 

이런 거 빼고는 저는 한국어 맞춤법 검사기는 부산대학교에서 개발한 이 프로그램이 가장 우수한 거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매우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