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호위반 조회하기

지식100 2023. 5. 5.
반응형

신호위반 조회는 기본적으로 해당 지역의 교통안전센터, 교통지도제작회사, 또는 교통정보제공업체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신호위반 조회하기 한번 알아봅시다.

 

 

교통민원 24 홈페이지 바로가기

교통민원 24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교통민원 24입니다. 미납과태료부터, 이미 납부한 과태료 조회까지 모두 조회가 가능합니다. 위반 장소, 위반 내용, 차량 번호까지 정확하게 조회가 되고, 매우 간편하게 조회가 가능 하니 지금부터 진행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교통범칙금. 과태료 >> 미납내역조회으로 이동하셔서 확인 가능 합니다.

 

 

가장 가단 한 방법 국번 없이 182

나는 홈페이지 접속도 모르고, 지역 자체 서비스도 모른다. 그러면 182 전화해서 문의하시면 됩니다. 가장 쉽고 가장 빠르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행정안전부 "교통. 행정서비스 허브"

해당 사이트에서는 제공하는 지역의 신호위반기록 조회 및 이메일, 문자, 팩스 등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수수료와 처리 기간 또한 지역별로 달라집니다.

 

 

교통안전센터

해당 지역 교통안전센터에서 직접 방문하여 조회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에는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 차량 등록증 및 소유즈 인감증명서 등 증빙서류가 필요합니다.

 

교통정보제공 업체들의 자체 서비스

이 외에도 전국 교통정보 제공 업체들은 자체적으로 위반처리내역조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해당 업체의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요청할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들을 통해 해당 지역의 신호위반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회원가입 또는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할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