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참고 하세요

지식100 2022. 1. 29.
반응형

 

곧 있으면 다가올 설 연휴를 앞두고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 간단한 레시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요리 경험이 그리 많지 않아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이 궁금하셨던 분들이라면 꼭 참고하세요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재료준비 하기부터 하셔야 합니다. 우선 어슷썰기 한 가래떡과 함께 다시마, 간장, 깨소금, 계란이 필요합니다. 가래떡 대신 조롱이떡을 이용해도 무방합니다. 또한 맛있게 끓이는 법을 위해 중요한 준비물은 육수 재료입니다. 사골이나, 멸, 북어 등을 이용하셔도 좋고, 요즘에는 가쓰오부시나, 다시다를 활 요하는 경우도 많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떡국 조리법

 

 

본격적인 요리 순서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떡은 물에 불려놓고, 냄비에는 500c 분량에 물을 끓입니다. 처음에는 강불에 놓고 끓이다가 물이 다 끓으면 불을 중간 불 정도로 약간 줄인 뒤 멸치와 다시마 등을 넣고 1시간 정도 끓여줍니다. 이후 다 불려진 떡을 넣은 뒤, 거품이 일어나면 찬물을 한 컵 부어준 뒤, 간장으로 간을 합니다. 이때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을 위한 팁을 알려드리자면 간장으로는 색만 내는데 이용할 뿐, 나머지 간은 소금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어서 떡이 다 익은 뒤에는 그릇에 담아준 뒤, 참기름이나 깨소금 등으로 고명을 올려주면 완성이 됩니다.

 

맛있는 떡국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추가 팁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요리에 들어갈 계란을 바로 국물에 풀 수도 있지만 지단으로 부쳐 썰어 올려도 좋습니다. 다만 계란을 풀어넣는 경우 노른자를 부숴 섞어놓은 뒤에 넣어야 뭉치지 않습니다. 또 일반적인 국과는 달리 남은 떡국은 통통 불어 먹기 어려우므로 한 번에 먹을 양만 만들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 활용해 보시면 맛이 다릅니다. 

 

주의할 점

 

 

떡국을 끓이다가 나오는 불순물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아시나요? 열심히 떡국을 끓이는 와중에 국물에 불순물 같은 것이 발생하는 것을 보셔을 건데요 이 때는 뜰채를 이용하여 걷어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누린내를 없애주고 국물도 텁텁하지 않은 보기 좋은 떡국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봤습니다. 아주 특별한 팁이 있는 건 아니지만 놓치기 쉬운 몇 가지 사항만 염두에 둔다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맛있는 떡국을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답니다. 꼭 명절 휴가 아니더라도 별미가 당길 때 언제든 조리해 드셔 보시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