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혈관운동성 비염 치료 무엇인지 알아 봅시다

지식100 2022. 1. 8.
반응형

가을 겨울이 되면 저의 코는 항상 말성 입니다. 꼭 가을 겨울이 아니 여도 코막힘, 콧물, 기침 등등 저를 정말 많이 괴롭힙니다. 비염에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지만 오늘은 혈관운동성 비염 치료에 대해서 한번 알아 보려고 합니다. 저 처럼 많은 불편함을 가지고 있으신분들이 있는데요 꼭 참고 하여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지금 부터 혈관운동성 비염 치료가 무엇인지 살펴 봅시다.

 

 

혈관운동성 비염?

한줄 요약 하면, 비특이적 외부 자극으로 인해서 코가 막히고, 콧물이 주로 생기는 비알레르기성 비염이라고 합니다.

 

혈관운동성 비염 원인

알레르기성, 비알레르기성으로 크게 두개로 나눌 수 있다. 이중 비알레르기성 비염 질환은 혈관운동성 비염이다. 항원에 의한 자극이 아닌, 담배연기나 온도, 급격한 기후 변화등 외부 자극 요인에 의해 점막이 과민하게 반응하여 증상이 나타 난다고 합니다.

 

 

혈관운동성 비염 치단 및 검사

알레스기성 비염은 주로 10대 이하에서 자주 발생 한다고 합니다. 비알레르기성 비염은 주로 성인에게 발생이 많다고 하는데요 혈관운동성 비염은 다른 원이에 의한 비염을 모두 배제한 후 진단을 내리는 것이 보통 입니다. 비강 내시경 검사를 통해 비강을 관찰하고, 알레르기나 비부비동염이 있는지 확인을 한다고 하는데요, 알레르기가 동반되었는지 여부는 피부 검사나 피부반응검사를 하여 알수가 있다고 합니다

 

 

혈관운동성 비염 치료

혈관운동성 비염 치료는 확실한 자극 요소를 피하는 것이지만 대부분 경우 국소 스테로이드제제를 사용하면 효과 적이라고 합니다. 알레르기 비염에 비하여 효과는 떨어진다고 알려져 있네요. 콧물이 많이 나오는 경우 국소용 항콜린제인 이프라트로피움, 아트로벤트 같은 약물과 항히스타민 제제가 도움도 된다고 합니다. 혈관 수축제도 코막힘에 매우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이것은 일주일 이상 장기간 사용할 경우 약물성 비염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의사의 처방을 받아 한다고 합니다. 수술치료는 약물 치료에 실패 하거나, 증상이 심한 환자에서 고려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비염으로 인해 중이염 까지 와서 귀수술까지 한 상태 입니다.  어디가 아프면 저는 무조건 병원을 가라 입니다 작은병원도 좋지만 큰병원을가게 되면 협진이 좋아 저는 대학병원을 추천 드리며, 별거 아니겠지 라고 생각 하고 넘기면 나중에 작은병도 큰병이 되서 돌아 옵니다.  앞으로 좋은 정보들 많이 가지고 오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지식100'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성 갱년기 증상 알아봅시다  (0) 2022.01.10
통풍에 좋은 음식 베스트5  (0) 2022.01.09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FIT  (0) 2022.01.07
보스웰리아 효능  (1) 2022.01.06
보조금 24 신청 방법  (0) 2022.01.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