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집 인터넷 IP확인

지식100 2023. 5. 9.
반응형

우리 집 ip주소 알고 계신가요? ip주소는 인터넷 서비스 업쳬(ISP)로 부터 할당받은 고유 주소입니다. 하지만 이 숫자만으로 어디에 있는지 알기 어려운데요. 그래서 나온 것이 바로 VPN서비스입니다. 가상사설망이라는 뜻인 VPN은 내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 기기들을 다른 나라 서버처럼 속요서 접속하게 해주는 기술입니다. 해외직구 사이트 이용하거나 게임 계정 해킹 방지용으로 많이 쓰이는데요, 최근에는 보안과 편의성 모두 갖춘 VPN 프로그램들이 많아져서 가정에서도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내 IP확인 하러 가기

 

IP우회 프로그램

가장 유명한건 프락시 서버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는 APT-X PROXY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국내에서는 무료버전으로 테스트넷 밖에 없지만 유료 버전 중 일부는 한국어 지원 및 한글패치가 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시스코사의 IKEV2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하는 CISCO EXPRESS FOR WINDOWS 가 있고, 마지막으로 윈도 전용이면서 동시에 맥 OS와도 호환되는 BROWSEC도 인기가 많습니다.

 

VPN

VPN을 사용하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

-첫번째로 아이피 우회기능 덕분에 외국사이트 혹은 특정 국가에서만 접속가능한 사이트를 자유롭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각종 온라인게임에서 핑문제 해결 효과가 탁월합니다.

 

-세벌째로 넷플릭스 같은 OTT 서비스를 보다 쾌적하게 즐길 수 있어요. 

 

-넷 번째로 원격제어 시스템 구축 시에 유용하게 쓰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장점이 있는 VPN이지만 알아보지 않고 아무거나 쓰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믿을만한 업체인지, 정식 등록된 곳인지 반드시 확인하시고 선택하시길 바라요. 그러면 여기까지 우리 집 아이피 확인이었습니다.

'지식100'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메가3 효능  (0) 2023.05.13
글루타치온 효능  (0) 2023.05.12
양력 음력 변환기  (0) 2023.05.08
신호위반 조회하기  (0) 2023.05.05
2023년 5월 29일 월요일 석가탄신일 + 대체공휴일 확정  (0) 2023.05.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