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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년기에 좋은 음식

지식100 2022. 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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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갱년기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갱년기원인

갱년기의 원인은 호르몬의 변화인데요. 갱년기는 여성들이 폐경을 한 이후에 겪는 현상입니다. 여성호르몬이 부족해지면서 여러가지 증상들이 발생하는데, 여성은 나이를 먹으면서 자연스럽게 난소가 노화되고 이로 인해 배란 및 여성호르몬 생산이 더 이상 이루어짖 않지요. 폐경은 바로 이 때문에 발생하는데요, 호르몬의 균형이 깨지면서 불편함을 겪게 되는 것입니다.

 

여성호르몬인 프로게스테론과 에스트로겐의 분비량이 낮아져 체내 호르몬 불균형이 일어나면 어떠한 문제가 발생하게 될까요. 바로 자율신경 조절에 이상이 생기게 됩니다. 그런데 갱년기에 좋은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어느정도 효과를 보실 수 있는데요.

 

갱년기에 좋은 음식

첫번째 - 검은콩, 검은콩에 함유되어 있는 이소플라본 성분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하며, 몸을 따뜻하게 하는 특성이 있어 냉증을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콩의 배아에 함유된 이소플라본 성분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작용을 하니 갱년기를 겪는 여성분들이 섭취하시기에 좋을 것입니다.

 

두번째 - 갱년기에 좋은 음식 하면 우유, 갱년기의 주 된 증상 중 하나가 불면증입니다. 우유에 함유되어 있는 트립토판 성분은 갱년기 장애 증상중 하나인 불면증과 우울증, 블안감 등을 개선하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세번째 - 갱년기에 좋은 음식 하면 빼놓은수 없는것중에 하나가 바로 자두 입니다.  자두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 되어 있는데요, 이는 뼈의 미네랄 밀도를 향상시키고 여성호르몬을 촉진하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데에 도움이 되니, 폐경기 여성이 아니더라도 건강을 생각해서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고 싶으시다면 칡을 차로 우려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칡은 다이드제인 이라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폐경기 여성들의 뼈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열량도 적고 지방이 거의 없어서 드시는데 불편함이 없으시겠지만 맛 때문에 걱정이 되신다면 차로 우려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추천 해드리는 갱년기에 좋은 음식은 바로 석류 입니다. 석류는 사실 여성들의 몸에 좋다는 사실이 워낙 잘 알려진 과일인데요, 석류에 포함된 타닌 이라는 성분은 동맥 경화를 개선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갱년기를 겪는 여성들이 주로 경험하는 장애 중 하나가 바로 동맥경화인데요 따라서 석류를 꾸준히 섭취하신다면 이를 개선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늘은 폐경기를 겪는 여성분들께서 드시면 좋은 음식들에 대한 설명을 드려봤습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은 실제로 중년 여성들 뿐만아니라 남녀노소 모두에게 이로운 것들이니, 건강을 챙기고자 하는 분들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이니 이를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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