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극천 효능 자세하게 살펴 봅시다

지식100 2022. 1. 12.
반응형

 

나이가 들다 보니 몸에 좋은 음식을 자연스럽게 찾게 되네요. 그러다 우연히 알게 된 파극천 효능 보고 깜짝 놀랬습니다. 내가 찾고 있는 게 아닌가. 날씨가 추워져 더 움츠려져서 그런가 몸이 허하고, 기운도 떨어지네요. 오늘은 파극천 효능에 대해서 한번 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남성, 여성에게 전부 도움이 되는 약초인 거는 틀림없어 보이네요. 그러면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살펴보시겠습니다.

 

 

파극천

이 약은 처음에는 파극이라고 불렸다고 합니다. 후대에 와서 천자를 하나 붙였다고 합니다. 땅에서 자라고 나무뿌리에 가시가 있고 하늘을 향해서 자라는 식물이여, 천자를 넣어 파극천이라고 합니다.

중국 광둥성, 광서, 푸젠성, 해남성 지에서 9월 중순쯤 주로 생산이 됩니다. 파극천은 냄새는 무향이며, 맛은 달면서 떫은맛이 납니다. 노니 하고는 다른 식물입니다.

 

 

파극천 효능

월경이 고르지 못하고 냉대하가 있을 때는 육계, 오수유, 고량강 등등 같이 환약을 만들어 따뜻한 술과 함께 복용하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허리, 무릎 시큰거릴 때에는 우슬, 두층, 구척, 속단, 오가피와 함께 사용하여 먹는 다고 합니다. 

 

1. 오장을 편하게 하고 근골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

2. 남자 몽정에 도움

3. 심기 안정

4. 월경, 생식 기능 감퇴에 도움

5. 골다공증, 관절염

6. 피로 해소 도움

 

 

파극천 부작용

파극천 부작용은 몸에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먹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수분이 부족한분 입과 혀가 말라 드는 환자 등 몸이 좋지 않은 분들은 꼭 의사와 상담후 먹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파극천 먹는 방법

한약재가 되는 과정이 매우 까다롭다고 합니다. 술에 담갔다가 심을 뺀 후 불에 쬐여서 사용하거나, 구기자탕에 하루 동안 담갔다가 조금 부드러워지면 건져낸 다음 다시 술에 푹 담갔다가 건져 국화와 같이 볶아 누런색을 띄면 국화를 버리고 썰어서 한약재로 사용합니다.

 

환으로 먹는 법 - 1회당 10 ~20g 섭취 섭취량은 개인에 따라 다르기 때문 조절하여 드시는 것을 추전 드립니다.

약술로 마시는 법 - 파극천 1kg, 소주 1.8리터 비율로 담급니다. 약 1개월 지나면 알코올 성분과 파극천의 깊은 약효가 어우러져 약효가 우러난다고 합니다. (명풍 정력제라고 하네요)

차로 마시는 법 - 1인 1 일령 파극천 20 ~30g 잘게 잘라 물에 잘 씻은 후 용기에 넣고 약불로 30분간 끓여 첫물을 받아내고 다시 물을 붓고 40분가량 달여 드시면 됩니다

 

 

 

파극천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이에 관한 글들이 너무 어렵고, 정보가 다른 것에 비해 너무 적어 정리한다고 하였지만 다음 포스팅에는 더욱 자세하게 파극천 효능 하고 부작용에 대해서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오늘도 많이 배우고, 몰랐던 약초에 대해서 공부하였습니다. 오늘 하루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