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풍에 좋은 음식 베스트5

지식100 2022. 1. 9.
반응형

 

통풍에 좋은 음식을 소개 해드립니다. 나이가 많은 분들이 걸리는 질환이라고 생각 하지만 최근에는 젊은 사람들에게도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통풍에 좋은 음식 포스팅 시작 하겠습니다.  지금 부터 하나 하나 알아 봅시다.

 

 

통풍

통풍은 요산이라는 물질이 몸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하고 과하게 축적되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작은 바람을 맞아도 아플 정도라고 하여 통풍이라고 합니다.

 

 

통풍 원인

통풍은 요산의 과다 축적으로 발생을 합니다. 우리가 어떤 음식을 먹게 되면 몸에서 소화되어 최종적으로 나오는 물질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사람들은 혈액에 녹아서 소변을 볼때 소변으로 나옵니다.  통풍 환자 같은 경우는 혈액 내 요산이 정상치 이상으로 높은 고요산혈증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통풍 증상

첫번째 - 발열과 오한이 발생 합니다.

두번째 - 엄지발가락, 발목, 무릎등 한 군데 관절이 빨갛게 부어 오르고 손을 되면 무진장 큰 통증이 있다고 합니다.

세번째 - 관절염이 발생 하게 되면, 보통은 수일이 지나고 나면 자동 소실 되어 회복된 것처럼 보입니다. 그 후 상당 기간 발병하지 않다가 결국 비슷한 관절염이 다시 발생 합니다.

네번째 - 얇은 어떤한 것만 스쳐도 아픕니다. 양말을 신지도 못하고, 걷지도 못합니다.

다섯번째 - 통증이 심해 밤에 잠을 못이룬다.

 

 

통풍에 좋은 음식

통풍에 좋은 음식 구하기도 쉽고 먹기도 편한 음식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바나나 

포타슘이 많이 함유가 되어 있어 요산 결정체를 수용성으로 바꿔주어 소변으로 요산 배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사과

요산 중화를 도와주는 말릭산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 통풍 증상 완화와 예방에 도움을 주고 매일 아침에 섭취를 해준다면 통풍 예방에도 도움을 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체리

염증과 통증을 경감 시켜주며,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안닌 함유 되어 있어 요산을 중화시켜줘서 통풍에 도움을 줍니다고 합니다.

 

옥수수수염

이뇨 작용을 촉진 시키고, 요산이 소변을 통해서 배출 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트

식이섬유가 풍부, 비타민, 철분, 엽산, 안토시아닌과 같은 다양한 영양소들이 풍부 하게 들어 있습니다. 알칼리성 성분이 풍부 하여 대사성질환의 원인이 되는 몸의 산성화를 중화 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베타인 성분이 풍부하여 체내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항암에 도움을 주고 해독에도 뛰어나 체내 생성된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제가 소개 해드린 통풍에 좋은 음식은 시장이나 마트에서 쉽게 구매할수 있는 상품으로 소개해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해도 과도 하게 섭취하게 되면, 오히력 독이 됩니다.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통풍이 없는 그날 까지 오늘은 통풍에 좋은 음식 소개 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