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췌장에 좋은 음식 10가지

지식100 2022. 1. 17.
반응형

 

췌장에 좋은 음식

췌장은 소리 없는 장기라고 우리가 부릅니다. 문제가 발생하여도 아프거나, 몸의 변화, 증상이 초기에는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알아차리는 것이 매우 어렵고 힘듭니다. 그렇기에 초반에 치료 하기가 매우 어렵고,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허다하게 많이 있습니다. 췌장암, 당뇨의 경우가 그렇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는 초기 증상을 알 수가 없기 때문에 췌장에 좋은 음식을 먹거나, 관리를 꾸준하게 해야 합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췌장에 좋은 음식들을 한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췌장

췌장은, 인슐린, 소화효소 분비, 호르몬을 분비 해주는 아주 중요한 기관입니다. 만약 췌장의 기능이 저하되었을 때 탄수화물, 당류 등 섭취하였을 경우 인슐린을 분비를 못하여 몸에 아주 큰 나쁜 영향을 끼칩니다. 소화불량, 체중감소, 췌장암, 췌장염, 시력 나빠짐등 이상 증상을 나타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췌장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고, 식습관, 운동을 열심히 해야 합니다. 먹기 위해서라도 운동을 해야 합니다.

 

췌장에 좋은 음식

마늘

아르기닌, 플라보노 이로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어 췌장 조직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아르기닌 같은 경우는 성장 호르몬을 원활하게 분비될 수 있도록 촉진시킵니다. 마늘은 췌장암이 발생할 위험도 약 54% 정도 줄었다고 하여 췌장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힙니다.

 

녹차

녹차의 활성 성분이 췌장암 위험을 줄여 준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녹차는 우리가 쉽게 구할 수 있으며, 우리나라에 좋은 녹차가 많이 있기 때문에 꾸준하게 먹어 준다며, 췌장 보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브로콜리

 

비타민 A, B, C 칼륨이 중하게 함유되어 있고, 아피제닌, 루테올린 같은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합니다.  이 같은 성분은 췌장암 세포가 형성되는 것을 차단한다고 합니다. 

 

시금치

비타민A, 칼슘, 철분 등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고 연구 결과를 보면 케일, 시금치 같이 녹색 잎채소를 꾸준하게 섭취하시면 췌장 및 췌장함 위험을 낮추는데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체리

항산화제, 페릴 릴 알코올 영양 성분이 풍부합니다. 또한 섬유질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체리를 소개해야 하나 하지 말아야 하나 많이 고민하였습니다. 여기에서 체리에 대한 성분은 말씀드렸지만 췌장에 좋은 음식을 먹야한다면 크게 추천을 드리지 않습니다 당분이 있어서 그렇습니다. 이점 참고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저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칼슘, 아연 타우린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피로를 해소하는 작용을 하며, 각성 효과가 있어 운동할 때 운동력을 더 높여 주고 무기질이 풍부하여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고구마

고구마는 저도 의외입니다. 췌장에 좋은 음식이 맞나 생각하였는데 여기저기 살펴보니 고구마가 혈당을 떨어트리고 우리 몸의 장기들 기능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껍질에 영양분이 많아 껍칠 째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올리브 오일

올레오칸탈 성분은 암세포의 숫자가 많아지는 것을 막는 것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은 꼭 요리할 때만이 아닌 공복인 상태에서 올리브 오일을 섭취하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오늘도 우리들의 건강을 위해 없는 머리로 열심히 열정을 다해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어떤 한분에게라도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정말 감사하 하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히 내일은 더 건강하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