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두콩 차 효능 모든것을 담았습니다

지식100 2022. 1. 14.
반응형

오늘은 제 모든 것을 불태워 작두콩 차 효능에 대해서 작성해보겠습니다.  우리 주변에 쉽게 찾아볼 수 있고, 쉽게 구할 수도 있고 냄새도 나쁘지 않으며, 콩 자체를 먹거나, 차를 내려 먹어도 누구나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작두콩 차 효능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작두콩

작두콩은 잎자루가 길며 3개의 작은 잎으로 구성되어 있는 3출엽 입니다. 작은  잎 길이는 10cm 정도이며, 달걀 모양의 긴 타원형으로 생겼으면 끝이 뾰족하고 가장자리는 물결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꽃은 6월에서 8월에 나비 모양의 흰색이나 홍자색 꽃이 피어납니다 10개의 수술, 1개의 암술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작두콩은 식용, 사료, 약용으로 이용이 되며, 뿌리 도두근, 껍질 도두각을 모두 약재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작두콩 차 효능

첫 번째

작두콩 차 효능에는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주어 노폐물을 배출시키며, 배변 활동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치질, 치루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두 번째

작두콩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차로 드실 경우 위장을 따뜻하게 보호하며, 소화 기능에 도움이 됩니다. 본초강목에 보면 약재로 사용한다는 기록까지 있습니다. 

 

세 번째

아주 기쁜 소식이 아닐까 합니다.  작두콩 차를 마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즉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지방 흡수 억제해주며, 체중 증가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홍삼도 괜찮겠네요.

 

네 번째

작두콩 차를 마시면 호흡기 질환 개선에 도움이 되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감기, 비염, 호흡기 질환, 축농중, 기침, 가래, 콧물, 천식 기관지염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제가 비염을 가지고 있는데 오늘 바로 주문해야겠습니다.

 

다섯 번째

예전 약초학 연구에서 작두콩 차가 신장에 좋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왜 그러나 살펴보니깐 작두콩 차는 따뜻한 성질이 있어서 그렇습니다. 그래서 신장, 위, 장 이쪽으로 좋은 쪽으로 개선되는데 도움이 되는 거 같습니다.

 

여섯 번째

LDL 콜레스테롤 수지 치를 낮춰 혈압을 낮추고 혈관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어혈 방지(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않을 때 발생)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수족냉증, 생리불순을 겪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일곱 번째

카나바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구강 내 박테리아를 살균하는데 도움을 주어서 구강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고름 제거, 항염증에도 효과가 있어 잇몸이 붓거나 고름에 의해 구치가 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한 마디로 말해서 잇몸이 고름으로 붓거나, 출혈, 염증, 발생하는 분들이 드시면 개선에 도움이 된다입니다.

 

 

지금 까지 작두콩 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건 누구보다 제가 먼저 먹어야 할거 같습니다. 제가 필요한 게 거의 다 있네요 다른 거 찾지 말고 오늘 작두콩 차 바로 먹어야겠습니다 지금 까지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