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싹보리 효능 1만가지

지식100 2022. 1.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싹보리 효능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TV를 보다가 새싹보리가 그렇게 몸에 좋다고 해서 오늘 정보를 찾아서 새싹보리 효능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저는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아 우연히 보게 되었는데 운동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다고 하여, 이거 신이 주신 선물이 아닐까 라는 생각에 오늘 한번 자세히 적어 보겠습니다. 

 

 

새싹보리

새싹 보리는 싹을 틔우고 약 7일 ~ 10일 동안 자란 어린 잎을 말합니다. 새싹의 길이는 10 ~15cm 정도 되며, 특히 새싹보리에는 우리 몸에 좋은 영양성분이 총 45가지나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8종, 미네랄 18종, 사포닌, 아미노산 등등 너무 좋은 영양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새싹보리 효능

피부 미용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어 노화방지나 기미 잡티를 제거하고 피부 탄력을 주어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미네랄, 식유섬유 등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있는 노폐물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당뇨 예방

 

 

클루칸 성분이 들어 있어 암세포를 잡아먹는 대식세포, 면역세포를 활성화시켜 항암작용을 합니다. 베타 혈당을 조절해 주기도 하여서 당뇨 예방에도 효과적인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간 건강 개선

 

 

사포닌이라는 성분은 간 해독 능력이 매우 좋아 해독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발휘 합니다. 실제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새싹보리 추출물을 꾸준하게 섭취한 동물은 그렇지 않은 동물에 비해 간 조직 내 중성지질 함유량이 26% 감소되는 것을 확인하였다고 합니다.

 

혈관건강 관리

 

 

폴리코사놀 이라는 성분은 고지혈증이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분들이 새싹보리를 많이 들어 보셨을 겁니다. 이 성분은 혈관 내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내려주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여 혈관을 청소 및 노폐물을 배출시켜서 혈류의 흐름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고,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질환, 고혈압, 심근경색 등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체중감량

 

 

저도 한때는 체중감량을 위해 정말 많이 먹었습니다. 아디포넥탄이라는 성분을 분비, 촉진시켜서 체지방 감소 및 근육량 증가,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실제 인체 실험에서 얻은 결과는 중성지방 10%, 체중 8%가량 감소되었던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새싹보리 부작용

 

 

새싹보리 효능이 있다면 반대로 새싹보리 부작용 또한 존재 할겁니다. 이전 포스팅에는 효능에 대해서만 포스팅을 하였는데 오늘부터는 부작용 또한 같이 해보겠습니다.  새싹보리는 체질,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배탈, 설사, 구토 등 이러한 새싹보리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현상이 발생할 경우 절대 드시면 안 됩니다. 가루로 섭취하는 경우 1 ~ 3g정도 드시거나, 구매할 때 판매 사이트라든지, 판매자에게 꼭 문의 후 하루 섭취량을 확인 후 드시기 바랍니다.  좋은 것도 많이 먹으면 오히려 독이 됩니다. 

 

 

지금 까지 새싹보리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글을 작성해 했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건강한 하루 보내셨나요? 그러면 내일을 위해 이만 수고하셨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