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 갱년기 증상 알아봅시다

지식100 2022. 1. 10.
반응형

오늘은 남성 갱년기 증상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여성에게만 있는 줄 알았는데 남성에게도 남성 갱년기 증상이 있다고 합니다. 이제 저도 곧 나타날 증상인데. 무심코 지나갈 수 없는 증상이기에 어떠한 증상이 있는지 아래에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남성 갱년기란?

성호르몬의 감소로 인하여 여러 증상이 나타나는 기간을 남성 갱년기라고 합니다. 주로 중년 여성에게 나타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30대 후반부터 성호르몬 분비가 서서히 감소하는 남성에게도 나타난다고 합니다.

 

 

남성 갱년기 증상

우리나라 40대 이상 남성 30%가 남성 갱년기 증상을 나타내는 것으로 추정이 된다고 합니다. 개인에 따라 나타나는 증상의 형태와 수가 다르다고 합니다.  

1.성생활 - 성욕 감퇴, 발기부전, 성관계 회수 감소

2.무기력감, 만성 피로, 집중력 저하, 우울증, 불면증, 자신감 상실, 복부 비만

3.체모 감소, 관절통, 피부 노화, 안면홍조, 골다공증

이 처럼 모든게 다 좋지 않은 것들이 나타 난다고 합니다.

 

남성 갱년기 원인

노화로 인해 뇌와 고환 기능의 저하 및 남성 호르몬 분비 감소로 인해 나타 나며, 음주, 흡연, 비만 등 남성 호르몬 감소를 촉진 하는 잘못된 생활 습관, 식습관, 스트레스, 고혈압, 당뇨, 호흡기 질환 등등 만성 질환이 있다고 합니다. 스테로이드, 위장약, 이뇨제, 무좀약 등의 약물이 남성 갱년기의 원이이 되기도 합니다. 무좀약이 그렇다는건 처음 알았네요.

 

남성 갱년기 치료

남성 갱년기 같은 경우는 사람들이 이해도나 표현을 잘 하지 않아 악화되는 경우가 많이 있다고 합니다. 이를 극복 하려면 단순화 노화로 보는게 아니라 질병으로 보고 인식을 변환 시키는게 중요 합니다. 본인이 남성 갱년기가 의심이 된다면 그에 따른 남성호르몬 보충 요법, 가족들에게 내가 갱년기다 라고 말하고 이해 시키기, 생활 습관을 고치는게 필요 합니다. 특히 술, 담배는 삼가 하시고, 규칙 적인 운동과 적절한 성생활을 유지하는 것은 남성 갱년기를 극복하는데 매우 중요 하다고 합니다. 

 

남성들이여 자신감을 가지고 당당해졋으면 좋겠습니다. 사회생활로 인한 스트레스, 사람으로 인한 스트레스, 가장의 무게 전부 훌훌 털어 버리고 2022년에는 더욱 건강해지는 남성 가장 아빠가 됩시다. 오늘 하루도 수고 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